한/영 변환이 안될때
임시 조치
다음 중 한 가지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
1. 주소창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 해준 후
다시 와서 한/영키를 누른 다음 사용합니다
2. 마우스를 입력창에 대고 Ctrl+Alt 키와
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다음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
3. Alt키를 한번 누른다음 한글을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
4. Ctrl+Shift키를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
5. Tab 키를 여러차레 눌러보고 사용
6. 한글이 입력되지 않는 곳에서 익스플로러 상단의
"뒤로"를 클릭하고 다시 "앞으로"를 클릭한 후 한글을 입력
7. '메모장'이나 '한글' 등 타프로그램에서 한글입력 후
복사해서 붙여 쓰는 방법
8. Ctrl+N 키를 눌러 새 창을 열고 사용
9. 인터넷창을 다시 열거나 컴을 재부팅한 후 사용
10. [시작] → [설정] → [제어판] → [국가및 언어옵션] → →
[언어]탭으로 가면 → [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언어] →
[자세히]에서 → → [한글입력기]를 클릭한 후 →
밑에 [입력도구모음]에 → → [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안함]에
'체크'표시하시고 '확인' 누르시고 → 부팅후 다시 입력
11. 제어판 → 국가및 언어설정 → 국가별옵션이
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
12. 제어판 → 국가및 언어설정 → 언어중
[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언어]중 [자세히]를 클릭
키보드 설정이 "한국어-Microsoft IME 2003"으로
설정되어 있는지 확인, 다른게 설정되어 있다면
지우고 이걸로 바꿔 주세요
※ 위의 과정 중의 어느 하나로도 한영변환이 되지 않을 때
(쫌~ 어려워 지네욤~ㅎ)
1. Ctrl + Shift + Esc 또는 Ctrl + Alt + Del키를 동시에 누르면
'Windows 작업 관리자' 창이 뜨는데, → 프로세스 탭 →
ctfmon.exe 선택 → 프로세스 끝내기 클릭하여 제거한 후, →
[시작] → [실행] → 빈 칸에 'ctfmon.exe'를 입력하고
엔터기를 눌러 ctfmon.exe를 다시 실행
2. 인터넷창의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[보기] → [인코딩] →
[한국어]에 체크 후, 인코딩 → 맨 밑의 [기타항목]에서
유니코드(UTF-8)에 체크를 마친 후, 인터넷창의 메뉴에서
[보기] → [새로고침(F5)]를 합니다
3. 엑셀에서 한영변환 안될 때 오피스XP 설치시에
한글 입력기가 새로 설치되는데 이것이 조금 불완전해서
Windows와 충돌하여 한영전환에
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MS에서 공식적으로 문제해결 패치를 공개했으니
다운받으신 후 패치하세요. 다운은 여기
http://www.microsoft.com/korea/office/Downloads/mstsfupd.htm
4. 그래도 안되면... '인터넷익스플로러'를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
※ 레지스트리 값을 직접 조정
(레지스트리를 조정할 때는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. 복구 불가능)
1. [시작] → [실행] → 빈 칸에 'regedit' 를 적고 엔터키.
HKEY_LOCAL_MACHINE → SYSTEM → CurrentControlSet →
Control → Keyboard Layouts 에서 00000412 그리고
E0010412, E0200412 등 412가 붙은 폴더를 클릭해서
Layout File 를 찾아 그 위에서 오른쪽버튼을 눌러 '수정'을 열고,
KBDKOR.DLL 이라고 적고 '확인'을 합니다.
컴을 재부팅해서 확인합니다.
2-1. 오피스 설치 후 인터넷에서 한영변환 안될 때.
MS오피스의 한글입력기와의 충돌때문에 발생합니다.
Ctfmon.exe 파일을 지워면 됩니다. ctfmon.exe를 지워도
한글입력에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.
[시작] → [실행] → regsvr32.exe /u msimtf.dll 를 입력후
확인(엔터) 실행하고 [시작] → [실행] → regsvr32.exe /u msctf.dll 를
입력후 확인(엔터) 실행 위와같이 하면 ctfmon.exe의 실행을 유도하는
두개의 dll 파일이 컴에서 삭제제거 한 후,
2-2. 그리고나서 ctfmon.exe를 삭제하면 되는데,
[시작] → [실행] → 'regedit' 입력/엔터 → Hkey Current User →
SOFTWARE → MICROSOFT → → WINDOWS → CURRENTVERSION →
RUN → ctfmon.exe ☜삭제. 레지스트리를
조정한 후에는 재부팅을 하셔야 적용이 됩니다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