불에 탄듯한 테두리 만들기
- 원본 이미지 - - Blending Mode를 준 테두리 - - Blending Mode의 값을 많이 준 테두리 -
수업과정
01) 이미지를 불러온 후에 Ctrl + A >Ctrl + C > Ctrl + N >Enter > Ctrl + V를 순서대로 진행해서 새종이에 똑같은 이미지를 복사한다.
02) [사각형 선택툴]로 여인의 가장자리에 테두리가 될 부분을 드래그한다.
03) 도구상자의 전경색/배경색 바로 밑에보면 2개의 툴이 보인다. 그 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[퀵마스크모드]아이콘을 클릭하면
배경이 붉은색 계통으로 바뀌는데, 이는 이미지에 마스크가 씌워졌기 때문이다.
04) 이제 테두리에 효과를 주기 위해서 메뉴중의 Filter > Pixelate > Crystallize를 선택하고 Cell Size를 10으로 바꾸고 나온다.
05) 다시 Filter > Distort > Ripple를 실행시켜서, Amount 값은 120%로 설정하고, Size는 Small로 설정하고 나온다.
06) 도구상자에서 [스탠다드모드]툴을 클릭하면, 퀵마스크 했던 부분이 사라지면서 테두리가 될 부분이 선택영역으로 지정된다.
07) (백그라운드)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일반레이어로 바꾸는데, 그 이유는 (백그라운드 레이어)에는 효과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다.
더블클릭하면 (백그라운드레이어)의 이름이 (레이어 0)으로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.
즉, 이제부터 이 레이어는 (백그라운드 레이어)가 아니라 일반 레이어인 (레이어 0)이라는 뜻이다.
08) (레이어 1) 즉, 여자이미지가 있는 레이어를 선택하고, Select >Inverse 를 클릭하여 전체영역을 선택한다.
전체영역을 선택하는 이유는 전체영역을 지우기 위해서이다.
전체영역이 선택되었으면 키보드의 Delete키를 클릭해서 외곽부분을 지운다. > 외곽부분이 흰색으로 보인다.
09) 다시 Select >Inverse 를 클릭해서 이번에는 테두리 부분을 선택한다. 왜냐하면 테두리 부분에 Blending Mode 효과를 주기 위해서다.
테두리부분이 선택되었으면, Layer > Layer Style > Inner Glow를 선택한 뒤에 Blend Mode는 Color Burn으로 바꾸고,
Opacity 값은 65%로, 색은 검정색으로, 그리고 Technique는 Precise로 바꾼 후에 OK하고 나온다.
10) 다시 Layer > Layer Style >Out Glow를 선택한 뒤에 Blend Mode는 Normal로 바꾸고,
Opacity 값은 75%로 바꾼 후에 OK하고 나온다.
11) Ctrl + D로 선택영역을 해제한다.
12) 불에 탄 듯한 액자가 완성되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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